본문 바로가기
게임

배그 bad module info 오류 해결 방법

by 스티디 2018. 4. 29.

카카오 배그를 하다가 게임 도중에 'bad_module_info의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세지가 뜸과 동시에 배그가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bad_module_info 오류는 광범위해서 정확한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는 없으나 아래의 방법 중 하나를 적용하시면 해결되게 됩니다.


1. 게임 모드 해제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 내 설정으로 이동하셔서 '게임'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좌측 메뉴 중 '게임 모드'로 진입하여 주세요.


저는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화면이 아니라 '게임 모드 On/Off' 설정이 있으신 분은 게임 모드를 Off로 바꿔주세요.



2. 호환성 설정 및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 


스팀 배그와 카카오 배그의 폴더 위치가 다릅니다. 아래의 경로를 참고하시어 오류가 발생하는 배그의 경로로 이동하시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경로로 이동하신 다음에 'TslGame'파일과 'TslGame_BE'파일 두개의 설정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폴더 위치(경로)>

1. 스팀 배틀그라운드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PUBG\TslGame\Binaries\Win6

2.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C:\Daum Games\PUBG\TslGame\Binaries\Win6


파일 2개를 각각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열어주세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를 체크하시고, 'Windows 7'로 설정해주세요.



3. 디스플레이 모드 전체 화면(창)으로 설정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내 설정으로 들어가서 그래픽 설정 중 디스플레이 모드를 '전체 화면(창)'으로 변경해주세요.


이 세가지 방법 중에 한가지로 배틀그라운드 bad module info 오류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배그가 충돌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신지 오래 되셨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시고, 최근에 업데이트 하신 것이라면 이전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롤백하고 플레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