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서울 동부

[봉화산역 맛집]한우등심 전문점 유정집

by 스티디 2018. 5. 14.

오랜만에 만날 친구가 있어 중랑구에 있는 친구네집 근처로 향했습니다. 늦은 저녁에 찾은 봉화산역 근처에 있는 유정집! 한우 등심이 맛있는 중랑구 맛집이래요!!


신내동 유정집!! 홈플러스 신내점 바로 옆에 있어서 찾아가기 쉬워요.


고풍스러운 한옥 스타일이 한우 맛집이라는 걸 예상하게 해줍니다.


유정집 내부에는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 둘다 있어요. 저는 의자가 있는게 편해서 입식 테이블에 착석!


천장이 높아서 답답하지 않고 좋더라구요.


신내동 유정집 메뉴입니다! 한우 종류로는 특등심, 등심, 차돌박이, 육회가 있고, 돼지고기 종류로는 양념두목살과 돼지갈비가 있어요.


주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복분자도 있다니!!!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먹을 때는 맥주를 자주 먹어요. 기름진 음식에 청량한 맥주가 잘 어울리기 때문이죠.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판매하는 주중점심특선 메뉴로는 한우국밥, 한우미역국밥, 냉면이 있습니다. 저는 주중점심에 와서 먹어보진 못했지만 한우미역국밥 추천드릴게요!! 여기 미역국이 진짜 맛있거든요...


유정집에서는 양념두목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목살은 돼지 특수부위래요. 돼지 뒷목살을 두목살이라고 한답니다. 팔고 싶어도 없어서 못파는 고기라는데 나중에 와서 먹어봐야겠어요.


소고기, 돼지고기, 김치, 쌀, 마늘, 고추가루 등을 국내산으로 사용한다는 신내동 유정집! 보통 단가때문에 고추가루 등은 중국산을 많이 쓰던데, 여기는 국내산을 고수하고 있어요!!


특등심과 함께 나오는 미역국이 이렇게 푸짐해도 되나요?!?! 


명이나물도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명이나물은 돼지고기든 소고기든 어떤 고기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무채도 미역국처럼 넉넉하게 주셨네요. ㅎㅎㅎ


친구와 함께 먹은 특등심 2인분입니다!! 그냥 한우 등심이 아니라 1++ 등급의 특등심입니다. 특등심의 영롱한 선홍빛의 자태가 보이시나요?? 선홍빛 뿜뿜!! 구이용으로는 한우가 제격이죠.


고기는 어디다가 굽느냐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신내동 유정집에서는 숯불을 올려줍니다. 일반 구이판에 굽는 것보다 고기의 육즙맛이 더 진해져서 좋아요.


마늘도 구워주고~


고기를 불판위에 안착! 짝짝짝짝짝~! 한우 특등심, 기대가됩니다!!


유정집은 1등급 이상의 국내산 한우만 판매한다고 하니 고기의 맛을 신뢰하고 먹을 수 있겠어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있는 고기!! 숯불에 고기를 구우면 좋은 점이 고기가 맛있어 진다는 것 외에도 기름이 안튄다는 거죠!! 그리고 기름도 밑으로 빠져서 더욱 더 담백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지글지글 고기가 익어가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친구가 고기를 굽고 있을 때 저는 미역국을 먹었습니다. 미역국에는 한우가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국물맛도 진하고 맛있었어요.


고기가 거의 다 익었네요.


버섯까지도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이제 한우를 먹어보겠습니다!! 너무 바싹 익히면 고기가 질겨지니까요.


한우 생등심을 맛있게 먹는 방법!! 야채는 고기 고유의 맛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유정집에서는 야채를 안줍니다. 그러고 보니 상추나 깻잎이 없었네요. ㅎㅎㅎ 네 맞습니다. 소고기는 소금과 후추만 있으면 됩니다.


명이나물과 함께 한우 특등심 한 입!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줄 마늘도 같이 싸서 먹었습니다. 고기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이에요. 고기 육즙도 살아있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겉은 바삭, 안은 촉촉한 소고기!!! 제가 한 입 먹어보겠습니다. 소금만 찍어서 드셔보세요. 소금만 찍었는데도 고기의 단맛이 더 강해지고 맛이 풍부해집니다.


무채무침을 고기와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보쌈김치 맛이 나는 무채무침입니다. 무채무침만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식사로 나온 국수! 한그릇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신내동 유정집은 뭐든지 푸짐하게 주는 것 같아요. 사장님 인심 그뤠잇~!


국수에 김치가 빠져서는 안되겠죠?!


김치와 함께 국수를 먹었습니다. 탱탱한 면발이 장난아니에요!!!


고기와 국수를 함께 먹어도 진짜 맛있죠. 


구운 마늘을 고추장에 찍어서 고기와 함께 먹는 것도 의외로 맛있네요!!


마지막 고기 한 입 ㅠㅠ 마지막 한 입까지도 너무나도 맛있었던 신내동 유정집의 한우 특등심이었습니다.


커피자판기도 있네요. 사장님의 인심은 어디까지인가요? 덕분에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한우 특등심이 너무나도 맛있었던 신내동 유정집!! 한우 등심으로 맛있는 신내동 맛집추천드려요.


유정집 약도입니다. 홈플러스 옆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 쉽습니다. 봉화산역 3번 출구에서 약 200m 직진하시면 오른편에 바로 보입니다.


[유정집]

영업시간 : 11:00 ~ 23:00

전화번호 : 02-3423-3600


한우등심 전문전 유정집! 서울의료원 근처에 있어서 서울의료원에 방문할 일이 있으신 분들도 서울의료원 맛집인 유정집에서 한번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