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서울 동부

[시립대 맛집]도토리군 버섯양에서 런치세트 먹고 왔어요

by 스티디 2018. 6. 20.

친구가 취업기념으로 점심을 사줬어요. 제가 시간이 별로 없어서 시립대 정문 바로 앞에 있는 도토리군 버섯양에 갔습니다. 


점심시간에 도토리군 버섯양을 자주가는데, 런치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등심 런치세트가 1인분에 9,000원이에요. 칼국수와 죽을 선택할 수 있는데 칼국수를 선택했습니다.


샤브샤브 외에도 비빔냉면, 물냉면, 칼국수, 회덮밥, 한치회무침이 있습니다.


샤브샤브를 드시다가 부족하시면 소고기, 해물, 버섯, 야채 등을 추가하실 수 있어요.


음료수와 주류도 있네요. 샤브샤브엔 무슨 술이 어울릴까요?? 국물요리이니 소주가 어울릴 것 같네요. (항상 음식을 보면 무슨 술이 어울릴까 생각합니다.)


샤브샤브 맛있게 먹는 법!! 소고기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니 적당히 익혀서 드시면 맛있습니다.


도토리군 버섯양에서 주는 소스가 진짜 맛있어요.


머스타드 소스입니다. 땅콩과 머스타드를 섞은 것 같은데, 마장소스 느낌입니다.


초장으로 만든 매콤한 소스에요. 좀 매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샤브샤브 먹다가 까먹고 사진을 안찍어서 먹는 도중 찍었습니다 ㅋㅋㅋㅋ 등심 한 줄이 날아갔네요.


야채를 넣고 진하게 끓여줍니다. 예전에 대만에서 훠궈를 먹은 적이 있는데 대만에서 먹은 훠궈는 맛이 별로 였습니다. 그래서 샤브샤브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 여기서 샤브샤브를 먹고 난 뒤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역시 자국에서 파는 음식이 제일입니다.


거의 다 먹은 뒤에 칼국수 면을 넣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친구가 알려준 팁인데, 칼국수를 머스타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겉절이 김치 완전 사랑입니다. 칼국수 집에 가면 나오는 그 겉절이에요. 신맛이 강하지 않고 깔끔한 그 맛이죠.


칼국수 한 뚝배기 하실래예~?


후식으로 나온 매실차! 예전에 왔을 때는 매실차가 나오는지 모르고 그냥 갔었거든요. ㅠㅠㅠ 친구 말로는 원래 매실차가 후식으로 나온다고 ㅋㅋㅋㅋㅋ 말과 동시에 나와버린 매실차. 살얼음이 동동 떠있어서 핵시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