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전라북도

[군산 맛집]예향정 쌈싸먹는 된장찌개 쌈밥 최고!!

by 스티디 2018. 7. 15.

오랜만에 군산에 내려와서 가족들 그리고 친척들과 함께 외식을 하러 수송동으로 외출했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쌈밥으로 대동단결. 어머니께서 돼지 두루치기와 된장찌개를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고해서 왔어요. 


수송동 롯데마트 근처에 있는 예향정입니다. 야채가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특히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쌈야채는 맛있기도 하고 몸에도 좋아요.


예향정 내부는 넓어요. 특히 천장도 넓어서 답답한 느낌이 없었어요.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서 자칫 잘못하면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는데, 예향정 내부는 깔끔해서 식중독 걱정은 하지 않았네요.


밥솥을 일렬로 배치해 놨더라구요. 좌우로 정렬 좌우로 정렬. 밥솥 오와열!! 밥이 많이 필요해서 이렇게 해놨나봐요 ㅋㅋㅋ 


예향정 메뉴입니다. 세트 메뉴로 주로 시키게 되는데, 2인 세트는 22,000원입니다. 찌개 1개에 두루치기(소) 그리고 밥이 2인분이 나와요. 저희는 5명이서 가서 3인세트와 2인세트를 시켰어요.


쌈야채들 종류에요. 쌈밥집 가면 쌈야채 종류가 정말 많은데 뭐가 뭔지 몰랐었죠. 알고서 먹으면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저는 쌈야채 중에서 당귀, 치커리를 좋아해요. 특히나 당귀 특유의 향을 상당히 좋아한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등에 인증샷 올리면 음료수 1병 공짜! 이 글 나중에 보여주면 주나봐요 ㅋㅋ 나중에 가서 음료수 한 병 먹어야겠습니다.


쌈야채와 두루치기로 건강한 한끼를 할 수 있는 예향정! 군산에 오면 쌈밥집을 자주가게 되는데, 군산에 있는 쌈밥집들은 다 맛있는 것 같아요.



밑반찬으로는 콩나물무침, 양파장아찌, 김치, 콘샐러드, 어묵볶음이 나오네요.


된장국이 나왔습니다. 두부, 파, 팽이버섯, 돼지고기 등이 들어있네요. 두루치기가 매콤하니 두루치기와 함께 먹기에는 김치찌개보다 된장찌개가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쌈야채는 무한리필! 마음껏 가져와서 드실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건 마음 껏 먹어야 정신건강에도 좋겠죠!!

된장국이 익어가고 있네요. 댕장꿍!!! 국물이 진하고 맛있었어요.


돼지 두루치기도 나왔습니다. 쌈야채에 싸먹으면 너무나도 맛있는 음식이죠. 몸에도 좋으니 마음껏 먹어도 될 것 같다는... ㅎㅎㅎ 그래도 과식은 안되겠죠? 두루치기에서는 불맛이 나요. 중식스타일로 웍으로 확확 구워서 불맛을 냈나봐요. 저도 집에서 이렇게 해먹어 보고 싶어요 ㅠㅠ


요로케 쌈을 싸서 입에 쏘옥~~


[예향정 군산수송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