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요즘 만들어본 음식들

by 스티디 2018. 8. 12.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밖에 나가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저녁식사는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최근에 만들어 본 음식 사진을 모아봤어요. 사진 순서는 맛있는 순으로 했습니다.


볶음밥입니다. 재료를 볶으면서 프라이팬으로 웍질을 해서 불맛을 가미해주면 맛있습니다. 양파, 파, 당근, 고기를 넣었습니다. 파는 필수에요! 왜냐하면 기름에 파를 넣어줘야 파기름의 향이 나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스는 굴소스 한스푼 투척! 굴소스도 필수입니다.


짬뽕양념으로 만든 짬뽕입니다. 면은 중면을 사용했어요. 중화면을 사용했으면 더욱 완벽했을텐데 아쉽습니다. 재료는 채썰은 돼지 등심, 양파, 당근, 목이버섯이 들어갔습니다.


사천요리의 대표음식인 어향육슬(鱼香肉丝)입니다. 두반장, 간장, 식초 등으로 양념을 만들었고, 전분으로 걸쭉한 느낌을 냈습니다. 재료는 돼지등심, 당근, 목이버섯, 양파, 파가 들어갔습니다. 맛은... 음... 된장이 들어간 제육볶음 맛이었습니다. 이 음식을 제가 밖에서 사먹어 본 적이 없어서 제가 만든 요리가 잘 된건지 판단을 못하겠네요. ㅋㅋㅋ


푸실리로 만든 토마토 푸실리 파스타입니다. 여기서 얻은 교훈... 파스타는 스파게티면이나 펜네로 합시다... 푸실리는 오직 샐러드용으로 사용합시다.... 푸실리면 생각보다 맛이 별로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