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시험 일주일 남았다!!

by 스티디 2018. 8. 12.

세무사 시험을 보기 전의 마지막 주말.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 하고 왔어요. 시원한 코젤 생맥주와 함께 ㅎㅎ 친구들이 시험 잘보라고 응원해줘서 든든했습니다.


친한 누나가 시험 잘보라고 킷캣을 기프티콘으로 선물해줬는데, 보니깐 킷캣이 아니라 키커바 ㅋㅋㅋㅋ "누나 이거 키커바잖아?? 다른거 아니야?"하니까 "아 맞다!"하고 서로 웃었다는 ㅋㅋㅋㅋ


(+) 킷캣은 일본어로 킷토캇토(キットカット)라고 하는데 반드시 이긴다라는 뜻을 가진 '킷토카츠(きっと勝つ)'와 발음이 유사해서 일본에서는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에게 킷캣을 선물로 주곤 한답니다. 

세무사 시험을 보는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네요.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