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우육면 만들기

by 스티디 2018. 5. 22.

겨울에 대만여행을 갔었죠. 그리고 최근에 대만영화 '나의 소녀시대'와 '5월 1일'을 보고나서 대만음식이 땡겨서 만들게 된 우육면!


근처 마트에 중국음식 재료를 팔아서 재료를 공수해왔습니다.


준비물 : 면, 양지고기(다른 부위 중 국거리 용이면 됨), 청경채, 쪽파, 훠궈양념, 사골육수, 중국감성


이번 글에서는 요리 방법을 소개할게 아니니 그냥 가볍게 봐주세요... ㅎㅎㅎㅎ


사골육수를 집에서 어떻게 하냐!! 오뚜기에서 파는 팩으로된 사골육수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직접 사골육수 만드시려면 3시간 동안 사골을 우려내셔야 해요. ㅎㅎㅎㅎ 저는 패스~!


사골 육수에 고기를 넣어 삶아줍니다.


쪽파와 청경채를 미리 준비해뒀어요.


아마도 이것은 훠궈 양념? 안에 들어있는 재료는 고추기름, 팔각 등입니다. 우육면 양념으로 쓰면 좋을 거 같아서 시도해봅니다. 훠궈 양념 포장지에 있는 아저씨가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저를 쳐다보는 것 같네요.


왜 고기가 갑자기 사골육수에서 프라이팬으로 순간이동했냐구요? 그 중간과정의 사진을 안찍었기 때문이지요. 요리하랴... 사진찍으랴... 요리 포스트 올리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아무튼 삶아진 고기를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청경채와 쪽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그러는 사이에 면도 삶아줘야죠. 하.... 그런데 언어의 장벽에 봉착. 구글 번역기로 겨우 살았네요.


(사진 생략)


볶은 야채와 고기를 다시 육수에 넣고, 육수에 훠궈 양념을 다소 넣어줍니다.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모르니 중국 감성에서 느껴지는만큼 넣어줍니다. 그리고 삶아진 면을 넣어서 조금 끓여주면 완성!


우육면!! 맛있어 보이죠?! 네 진짜 맛있어요. 양념빨이죠.


집에서 대만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넘나 기뻤네요. 물론 집에서 대만 음식의 향기로 가득차서 그런 것 같기도 하지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