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모바일

[Meing]얼굴인식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드는 어플

by 스티디 2018. 1. 28.

자신의 사진으로 나와 똑닮은 아바타를 만드는 어플이 있어요. Meing이라는 어플인데 외국 어플인가봐요. 호기심에 설치해봤습니다. Meing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Meing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만들 아바타의 성별을 정해주세요. 왼쪽은 남자고 오른쪽은 여자겠죠?ㅎㅎ


이제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나와 닮은 아바타를 만들 것입니다. 아바타로 만들 사진은 충분히 밝아야하고, 얼굴 전면이 모두 다 잘 나와야합니다. 표정은 무표정으로 해야 아바타 얼굴이 잘 떠져요.


저는 예전에 찍은 셀카로 저의 아바타를 만들어보았어요.


짠~! 이마가 좀 어색하네요 ㅠㅠ 그래도 눈코입이 저랑 조금 닮은 것 같긴해요. ㅎㅎ 이제 피부톤, 턱의 길이 등 얼굴과 신체의 요소를 세밀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처럼 아바타가 만들어집니다. 근데 좀 허전하죠? Shop에 가서 머리, 안경, 옷, 신발, 양말 등을 구매해야합니다. 위 사진 우측 상단에 보이면 다이아몬드처럼 생긴 보석이 있죠? 이게 Meing에서 쓰이는 화폐에요. 이걸로 아바타에게 입힐 옷같은 걸 구매할 수 있어요.


샵에가서 옷을 구매하기 전에 한가지! 자신이 만든 아바타가 마음에 안든다면 수정을 할 수 있어요. 다시 아바타를 재생성하거나, 얼굴, 머리, 신체의 요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샵 버튼을 눌러서 쇼핑몰로 왔어요. 보석으로 헤어스타일, 상의, 하의, 신발, 양말, 안경 등을 구매할 수 있네요.


처음에 300보석이 주어지는데, 충동구매를 하다보면 그걸론 부족할 수도 있죠? 옷을 구매할 수 있는 보석은 어떻게 얻느냐!  메인화면에서 위처럼 아바타 근처에 있는 보석을 누르면 보석을 획득할 수 있어요.


Meing에서 친구추가를 하면 친구들의 아바타를 구경할 수 있어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