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따릉이 이용하기!

by 스티디 2017. 12. 31.

밤에 친구네집을 가려고 하는데, 카카오택시로 택시가 안잡히더라구요. 그래서 따릉이를 빌려보기로 했어요. 알아보니까 회원가입을 안해도 빌릴 수 있더라구요,.


헤헤... ㅎㅎㅎ 겨울에 꼭 장갑 챙기세요. 저는 장갑을 안챙기고 자전거를 탔더니 손이 시려웠네요. ㅎㅎㅎ


서울자전거 따릉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따릉이 일일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따릉이 자전거 대여소에 가서 일일권 구입하면 자신의 카톡으로 날라오는 대여번호를 입력하여 대여하는 방식입니다.


1시간에 1,000원입니다. 24시간 내에 사용하시면 되구요. 24시간 내에 1시간을 여러번 나누어 사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까운 거리인데 버스나 택시를 타기 애매한 경우에 따릉이를 이용하면 좋더라구요. 1시간에 1,000원이니 빌려볼만 하겠죠?


따릉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대여소 실시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 위치한 따릉이 대여소에 따릉이 자전거 여유분이 배치되어 있는지 지도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대여소가 꽉차있어도 추가적으로 반납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댓글